KIBS 소식

[행사 소식] 2025 장생 長生 세미나 개최

한국뇌과학연구원

view : 64

한국뇌과학연구원은 2025년 8월24일 오후1시~4시 일지아트홀에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 국민의 심신건강 회복 및 치매 예방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제시한 2025 장생 長生 세미나를 글로벌사이버대학 부설 장생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 1부에서는 세계 최고의 기초과학연구소 중 하나인 이스라엘 와이즈만 연구소 사골(Sagol) 노화뇌연구소장인 엘리어 펠레즈 교수가 ‘수초, 건강 그리고 장생’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펠레즈 교수는 인간의 뇌에서 신경 신호 전달을 담당하는 수초(Myelin)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수초는 40대까지 활발히 형성되지만 60세 이후 점차 감소하며, 손상될 경우 알츠하이머·파킨슨병·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과 운동 능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운동과 명상은 수초를 보존하고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이는 장수와 건강의 기본 요소”라고 강조했다.

 

펠레즈 교수는 또한 평소 달리기, 자전거, 철인3종 경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전하며, “삶에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운동이 필수적이고 여기에 명상을 더하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2부에서는 석학 및 전문가들의 강연과 함께 명상, 힐링, 두뇌훈련, 식생활 등의 실용적 뇌교육 훈련법을 통해 슈퍼에이저가 되는 체험훈련 과정이 결합된 차별화된 형태로 CEO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